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추천 친구 목록 비활성화 방법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본인이 좋아하는 연예인, 정치인, 인플루언서 등을 팔로우하여 그 사람들의 게시물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족과 친구, 지인 등과 서로 팔로우하여 본인의 게시물을 공유하게 되면 그들로부터 좋아요 나 댓글 등의 공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전세계에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은 본인의 연락처에 등록된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물어보는 수고를 덜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 또한 상대방에게 추천되므로, 본인의 신상을 노출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동기화를 해제하고 싶으실 겁니다.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추천 친구 목록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앱에서 연락처 동기화 해제

    우선, 인스타 앱에서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하기 위해서 인스타 앱을 실행하신 후, 본인의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아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설정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눌러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있는 계정 항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계정 항목을 눌러주게 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연락처 동기화라는 항목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연락처 동기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연락처 연결이라는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항목을 비활성화해주시면, 상대방에게 본인이 연락처 정보가 나오지 않게 되어 추천 친구 목록에 뜨지 않게 됩니다.

     

    인스타 앱 설정에서 액세스 권한 해제

    인스타 앱에서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하여 추천 친구 목록을 비활성화할 수 있지만, 이보다 더 완벽한 방법으로 인스타 앱 설정에서 주소록과 전화의 액세스 권한 해제가 있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앱이 설치되어있는 곳으로 가, 인스타그램 앱을 꾹 눌러 인스타그램 앱 정보에 들어가 줍니다.

    인스타그램 앱 정보에 들어오시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애플리케이션 설정 중 권한이라는 항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권한이라는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마이크, 위치, 저장 공간, 전화, 주소록, 카메라 등의 권한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전화와 주소록을 눌러 줍니다.

    우선, 여러 가지 권한 중 전화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전화 액세스 권한을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거부를 눌러 줍니다.

    마찬가지로 주소록의 액세스 권한을 거부로 눌러, 인스타그램이 본인의 전화나 주소록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PC에서 추천 친구 목록 안 뜨게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을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이용하는 경우, 추천 친구 목록에 안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C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을 누른 뒤, 설정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설정 화면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좌측에 있는 여러 메뉴 중, 프로필 편집을 눌러 들어간 뒤, 제일 아래에 있는 "비슷한 계정 추천 팔로우할만한 비슷한 계정을 추천할 때 회원님의 계정을 포함합니다." 라는 항목을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은 본인의 연락처에 있는 다양한 사람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번거롭지 않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본인의 계정 또한 상대방에게 추천되므로, 본인의 신상을 공개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연락처 동기화 해제, 추천 친구 목록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