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차단 확인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IT 기술이 발전하고, 이로 인해 전 세계 누구와도 빠르게 소통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전화 통화는 물론이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할 수도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라인, 스카이프 등의 메신저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인(Line)은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SNS인데요, 만일 라인으로 상대방과 대화하다가, 그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한 것 같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라인 차단 확인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은 카톡이라고 줄여 부르며, 10대와 20대는 물론, 4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하게 사

    telgte2121.tistory.com

    부계정에서 본 계정 라인 차단

    우선, 라인 차단 확인을 실험하기 위해, 부계정의 라인 계정에서 본 계정의 라인 계정을 차단해 보았습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라인 홈 화면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꾹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친구 목록에서 차단 된 계정이 사라지게 되고,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에 들어가신 후, 친구 메뉴에 들어가, 차단 친구 목록이라는 메뉴에서 차단한 친구를 차단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라인 차단 확인 방법(스티커 전송)

    공식적인 라인 차단 확인 방법은 없지만, 스티커 전송을 통해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스티커를 전송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다음으로 스티커 전송을 통한 라인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홈 화면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에 있는 서비스 메뉴에서 제일 첫 번째로 보이시는 스티커를 눌러줍니다.

    스티커를 눌러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스티커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무런 스티커를 골라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티커를 골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선물할 대상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을 차단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선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만일,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면 위와 같이 "선물할 수 없습니다. ~~님이 이미 가지고 있는 스티커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상대방에게 스티커를 선물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를 실험하기 위해, 아까와 마찬가지로 선물하기에서 상대방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상대에게 스티커 선물을 해보았습니다.

    만일,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코인이 부족합니다. 충전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라인 차단 확인 방법(2명 이상 초대)

    만일, 위 스티커 전송을 통한 라인 차단 확인 방법이 막혔거나, 되지 않는다면, 본인을 차단한 사람과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사람을 포함하여 총 2명 이상을 초대하여 채팅방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위 실험을 하기 위해서, 본인을 차단했던 부계정과 이러한 부계정과 같이 초대할 확인용 계정을 만들었고, 이 두 사람을 초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대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라인 앱을 실행하신 다음, 아래 대화 메뉴를 누르고, 상단에 있는 말풍선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말풍선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대화방 만들기라는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있는 일반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반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친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을 차단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과,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사람을 초대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사람에게 양해를 구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위 두 사람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 위에 만들기라는 항목이 활성화되는데요, 여기서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과 본인을 차단한 계정, 그리고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계정으로 총 3명이 방에 들어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을 차단하지 않은 계정의 라인 앱으로 들어가, 대화방에 몇 명이 들어왔는지 보면 됩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한 계정이 보이지 않고, 총 2명의 친구만 활성화되어 대화방에 있게 되면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라인은 카카오톡과 더불어 상대방과 채팅, 전화, 영상통화가 가능한 메신저앱입니다. 메신저앱 특성상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데요, 만일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차단을 할 수 있지만, 차단당한 상대방은 본인이 차단당했는지 알 수 없게 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위와 같은 방식을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라인 차단 확인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은 카톡이라고 줄여 부르며, 10대와 20대는 물론, 4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하게 사

    telgte2121.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