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상 번호로 카카오톡 2개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동영상 시청, 게임, 금융 업무는 물론 전화나 문자메시지 전송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화나 문자메시지 전송은 일정 금액의 요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카카오톡 등을 비롯한 메신저 앱을 이용하게 되면 와이파이만으로 상대방과의 채팅과 전화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때,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가 2개가 아닌 이상, 부계정을 이용할 수 없는데요, 다음으로 미국 가상 번호로 카카오톡 2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 둘 것

    [1] 미국 가상 번호 제공 앱이나 사이트들은 다양하나, 카카오톡 인증 번호가 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카카오톡 인증 번호가 오지 않을 때는 여러 곳을 번갈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마트폰 버전에 따라 듀얼 메신저 기능이나 보안 폴더를 제공한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여러 개 설치하시면 됩니다.

    [3] 위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 카카오톡 복제 앱을 이용하여 카카오톡을 여러 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복제 앱 설치

    만일, 스마트폰에서 듀얼메신저나 보안 폴더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을 새로 설치하지 않고서는 다른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특정 앱을 이용하시게 되면, 카카오톡을 여러 개 설치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여러 개 설치하는 앱은 많지만, 저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중 병렬이라는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다중 병렬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복제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복제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여러 가지 앱의 아이콘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을 찾아 아래 클론 생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클론 생성을 눌러주게 되면, 위와 같이 다중 병렬 앱의 홈 화면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카카오톡 앱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앱을 누르게 되면, 기기의 액세스 권한을 요구하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시면, 위와 같이 원래의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으로 미국 가상 번호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lkatone 앱 설치

     미국 가상 번호를 생성하는 앱은 많지만, 모든 앱이 카카오톡 인증번호가 발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2021년 10월 2일 기준으로 카카오톡 인증번호가 제대로 오는 앱은 Talkatone(토크앳원)이라는 앱입니다.

     토크앳원 앱은 플레이스토어에 토크앳원이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처음으로 나오는 앱입니다. 이 앱을 설치하신 후 실행해줍니다.

     토크앳원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Sign up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은 16세 이상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주민등록번호 같은 인증이 필요하지는 않으므로, CONTINU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아래 YOUR EMAIL을 통해 본인의 이메일을 인증해주시면 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한국 이메일은 인증번호가 잘 오지 않으므로, 구글 메일인 지메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을 인증하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인증번호 4자리가 발송되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메일을 통해 받은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위와 같이 본인의 간단한 신상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이름과 성을 각각 영어로 입력해주시고, 나이와 성별을 입력하신 후, DONE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상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위와 같이 본인 지역의 미국 가상 번호를 받겠냐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스킵을 눌러줍니다.

     스킵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에게 할당된 미국 가상번호가 나오게 되며, 이 번호를 통해 카카오톡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가입

     위 포스팅에서 다중 병렬 앱으로 카카오톡을 하나 더 설치하여,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기본 설정이 대한민국이므로, 미국 가상번호로 바꾸기 위해, 오른쪽에 있는 아래 화살표를 눌러 미국 +1 로 변경해줍니다.

     그 후, 토크앳원에서 부여받은 본인의 미국 가상번호를 입력하여 확인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6자리의 인증번호가 오게 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업무상, 개인 프라이버시 상 카카오톡을 2개 이상 이용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은 휴대 전화 인증 없이는 따로 이용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 미국 가상번호를 부여받아 부계정을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미국 가상번호로 카카오톡 2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