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허리는 신체 부위 중 하나로 사람의 체중을 지탱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역할을 하는 허리에 통증이 생긴다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생기는데요, 특히 허리는 걷거나 뛰는 것 이외에도 물건을 들거나 잠을 자면서도 사용하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 생기게 되면 허리를 사용하지 않을 때를 제외하고는 계속 통증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으로 허리통증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 제거 방법

    허리디스크와 같은 허리통증은 대부분 사람이 한 번씩은 경험하게 되고, 통증을 경험한 사람 5명 중 1명은 치료 후에도 통증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허리통증이 경미하다고 해서 방치하고 넘어가다가는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고, 만성 허리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허리 통증이 발생하기 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음으로 허리통증 예방 방법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른 자세 : 학생과 사무직 종사자 등은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으므로, 나쁜 자세를 오라 유지하게 되면 그만큼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게 되고, 이로 인해 허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엉덩이와 허리는 등받이에 밀착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발바닥 또한 바닥에 밀착하여 허리로 가는 체중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가방 무게 줄이기 : 가방을 자주 들고 다니는 학생과 직장인이 본인의 체중에 10~20% 정도의 무게의 가방을 들게 되면 그만큼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거운 가방을 들었을 때 자칫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가 힘들어지는데, 이때 허리에 체중이 가해져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방은 항상 바른 자세로 들고 다녀야 하며, 끈이 한쪽밖에 없는 크로스백을 메면 주기적으로 어깨를 바꿔가면서 메는 것이 좋습니다.
    • 바른 수면 자세 : 수면 시, 똑바로 누워 잘 때에도 베개를 너무 높게 베는 자세는 허리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딱딱한 침대보다는 부드러운 쿠션이 있는 침대에서 자는 것이 허리 건강에 좋습니다.
    • 복근 단련 : 지나친 복근 운동은 오히려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주 2회 정도의 복근 운동은 허리 근육을 강화해 허리통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칼슘 섭취 : 칼슘이 뼈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칼슘이 많이 들어간 시금치와 우유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K 또한 칼슘의 체내 흡수량을 높여 골밀도를 증가시키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신욕 : 반신욕을 하는 것은 허리 주위 근육의 자연스러운 수축과 이완을 유도하여 허리통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무거운 물건 들기 자제 : 한번 악화한 허리통증은 아무리 치료한다고 해도 좋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허리를 다치는 대부분 이유가 무거운 물건을 한 번에 드는 습관인데요, 무거운 물건을 들 때는 안전하게 기구를 이용하거나, 여러 사람의 도움을 구해 드는 것이 좋습니다.
    • 폼롤러 사용 : 폼롤러는 신체 다양한 부위의 근육을 풀어주는 도구로써, 집에 하나씩은 구비해두면 좋은 기구 중 하나입니다. 허리가 아플 때 폼롤러로 아픈 부위를 직접 풀기보다는, 아픈 부위 주변을 전체적으로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며

    허리 건강은 나쁜 습관이 쌓이고 쌓여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소 허리가 튼튼하다고 생각하시더라도 허리 건강은 언제든지 나빠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허리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고, 무거운 물건을 드는 작업 시 충분히 스트레칭과 예열을 한 뒤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통증은 한 번 생기게 되면 치료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료보다는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허리통증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건강 관리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치질 올바르게 하는 방법  (0) 2021.07.25
    피부 세안 올바르게 방법  (0) 2021.07.25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  (0) 2021.07.23
    지방 흡입 수술 과정은?  (0) 2021.07.22
    간수치 낮추는 방법은?  (0) 2021.07.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