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구글드라이브 사본만들기 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PC 버전에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관련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PC가 아닌 모바일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다운 받는 사람이 많고, 모바일로는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가 어렵다는 특징이 있어, 많은 사람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PC에서 구글 드라이브 오류를 해결하여 다운로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PC가 아닌 모바일에서도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와,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모바일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것

    [1] 모바일로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구글 드라이브 앱이 아닌,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가능합니다.

    [2] 구글 드라이브 사이트에 입장하게 되면,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 앱으로 연결되므로, 특정 방법을 통해 크롬에서 구글 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3] 모바일은 PC 환경보다 훨씬 더 복잡한 방법으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관련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설치 및 실행

    모바일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크롬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크롬이라고 검색하신 후, 설치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Google Drive: Sign-in 접속

     크롬을 설치하신 후 실행한 뒤 구글 검색창에 google drive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Google Drive: Sign-in이라는 이름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구글 드라이브 모바일 앱 설치로 연결되므로 꼭 Google Drive: Sign-in을 찾아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만일,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들어오고 싶으시다면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 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데스크톱 사이트 변경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화면은 모바일 환경으로 적용된 것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 데스크톱 사이트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데스크톱 사이트로 변경해주시게 되면, 우리가 자주 보던 구글 드라이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공유 문서함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내 드라이브 바로가기 추가

     공유 문서함에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에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누른 뒤, 상단에 보이시는 여러 메뉴 중, 점 3개 표시 항목을 찾아 눌러줍니다.

     점 3개 표시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내 드라이브와 내컴퓨터, 공유 문서함, 별표 표시됨 이라는 바로가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줍니다.

     내 드라이브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 내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됨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내 드라이브에 바로가기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 드라이브에 들어가 줍니다.

    새 폴더 추가

     내 드라이브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왼쪽 위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위와 같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요, 여기서 폴더를 눌러준 뒤, 적당한 이름을 지정하고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폴더를 만들게 되면, 위와 같이 내 드라이브에 본인이 만든 폴더와 다운로드 오류 파일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폴더 내 파일 추가

     여기서 다운로드 오류 파일을 누른 뒤, 상단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 이동을 누른 후 방금 만들었던 폴더를 누른 뒤 이동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폴더와 같이 다운로드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이 만들었던 폴더 내에 다운로드 오류 파일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폴더를 다시 선택한 뒤 상단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폴더와 파일을 동시에 다운로드 하게 되면, 다운로드 되지 않았던 파일이 폴더와 함께 압축되면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파일의 크기가 클수록 압축과 다운로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다운로드 파일 확인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나오게 되면, 스마트폰 내 파일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되지 않던 파일이 압축이 풀리면서 다운로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전에는 PC 환경에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위와 같이 PC 환경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다운로드 하는 방법 또한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로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