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사다리 게임, 제비 뽑기, 돌림판 게임 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결정을 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그 결정은 혼자 할 수 있고, 여러 사람이 동시에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여러 사람이 모여 순서를 정하거나, 벌칙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가위바위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위바위보는 많은 사람이 참여하게 되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조작할 가능성이 있어, 중요한 일을 결정하기에는 부적절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사다리 게임,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 등을 통해 역할 분담이나 순서, 벌칙 등을 정할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카카오톡 사다리 게임,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으로 사다리 게임과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2명 이상의 사람이 필요합니다.

    [2] 카카오톡 사다리 게임과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은 카카오톡 내 # 기능을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조작할 수 없습니다.

    [3] 갤럭시 노트 9 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 게임 하는 방법

     카카오톡으로 사다리 게임을 하기 위해, 총 3명이 있는 그룹 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그 후, 아래 채팅 입력란 옆 # 버튼을 눌러줍니다.

     #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다리 게임이라고 검색해줍니다.

     사다리 게임을 검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카카오톡에서 사다리 게임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있는 채팅방의 인원수대로, 사다리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여기서 당첨될 인원을 1명에서, 채팅방의 인원수 만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당첨 인원을 3명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아래 내기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다양한 내기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순서 뽑기를 해보았습니다.

     순서 뽑기를 하게 되면, 1번부터 3번까지의 순서가 자동으로 설정이 된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결과를 알고 싶다면, 아래 카카오톡 아이콘 표시를 눌러 공유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표시를 눌러 공유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그룹 채팅방에 사다리 게임 결과가 공유되는데요, 여기서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사다리 타기 결과를 먼저 알려주게 되는데요, 여기서 전체 결과를 누르게 되면, 모든 채팅방 인원의 사다리 게임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위와 같이 순서 뽑기가 아닌 다른 주제로 사다리 게임을 진행하고 싶다면, 다시 사다리 게임으로 돌아와,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위와 같이 집안일 분담으로 정하고, 욕실 청소와 설거지, 요리하기 등으로 역할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그 후,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 사다리 게임을 공유하였고, 전체 결과를 확인하게 되면 3명에게 역할이 임의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방법

     카카오톡에서 제비뽑기를 하기 위해, 마찬가지로 # 표시를 누른 뒤, 이번에는 제비뽑기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해줍니다.

     제비뽑기를 검색하게 되면, 제비뽑기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제비뽑기는 꽝 뽑기와 순위 뽑기로 나뉘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꽝 뽑기는, 위와 같이 인원수보다 한 명 적게 꽝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2명으로 꽝을 설정하고, 옆에 있는 제비 섞기 버튼을 눌러, 제비를 섞은 후 카카오톡에 공유해보았습니다.

     공유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 채팅방에 제비뽑기 내용이 공유되는데요, 여기서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꽝을 뽑은 사람이 누구인지 나타나게 됩니다.

     제비뽑기에서, 순위 뽑기도 마찬가지로 진행이 되는데요, 순위 뽑기에는 채팅방의 전체 인원이 참여합니다. 여기서 제비 섞기를 진행한 후 공유를 눌러줍니다.

     공유를 눌러주시게 되면,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채팅방에 결과가 공유되고,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체 순위가 나타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돌림판 게임 방법

     카카오톡에서 돌림판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을 누른 후, 검색창에 돌림판 게임이라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돌림판 게임을 검색하게 되면, 위와 같이 돌림판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적절한 주제를 검색하고, 돌림판 칸수를 고른 다음, 아래 개인전과 단체전 등을 선택해준 뒤, 공유를 해주시면 됩니다.

     공유를 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채팅방에 돌림판 결과가 공유되는데요, 여기서 내 결과 확인하기를 눌러 돌림판의 결과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돌림판이 돌아가면서, 참가자 전원의 선택을 볼 수 있고, 개개인의 선택 또한 설정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러 명이 모여 역할 분담을 하거나, 순위를 정하는 등의 활동을 해야 할 때, 사다리 게임이나,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 등을 하게 되는데요, 만일 모바일로 편하게 하고 싶다면, 카카오톡의 # 기능을 통해서 하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으로 사다리 게임,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