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은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은 카톡이라고 줄여 부르며, 10대와 20대는 물론, 40대에서 50대까지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간단한 채팅과 파일 전송은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서 음성 통화와 영상 통화를 통신 요금 걱정 없이 무제한으로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여 가족과 친구 간 일정 금액을 송금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생일에 기프티콘과 선물 등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과 대화하다가, 상대방이 싫어지는 경우, 상대방을 카톡 친구에서 차단하기 마련인데요, 그렇다면 차단당한 상대방의 입장에서 본인이 카톡을 차단당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중 송금 아이콘 확인 방법은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을 경우 프로필 내 송금 아이콘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카톡 차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대방의 프로필마저 보지 못하고 프로필 차단하는 경우, 다른 계정으로 차단한 상대방의 계정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차단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는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지정한 것일 수 있어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3] 본인과 차단한 상대방, 그리고 관련 없는 아무런 계정을 동시에 방에 초대한 뒤, 본인을 차단한 계정이 방에 추가되지 않는다면, 카톡 차단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부계정에서 본계정 차단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부계정과 본계정의 카카오톡 계정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부계정에서 본계정을 차단해 보겠습니다.

     카톡 친구를 차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홈 화면에서, 차단하고 싶은 친구의 계정을 꾹 누른 후, 나타나는 항목 중 차단 항목을 눌러줍니다.

     차단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다시 한번 차단에 대한 안내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확인을 눌러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차단을 하게 되면, 본인의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이 사라지게 되며, 차단한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도, 그 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송금 아이콘으로 카톡 차단 확인

     가장 간단하게 카톡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상대방의 프로필에 있는 송금 아이콘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송금 아이콘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오른쪽 위에 떠 있는 원화 아이콘인데요, 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그 사람에게 일정 금액을 보낼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송금 아이콘이 나타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만일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면, 상대방에게 송금 표시와 송금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상대방 프로필 차단

     카카오톡의 차단 방법은 2가지로 나뉩니다. 본인의 프로필 사진과 다음에 변경될 프로필 사진까지 확인은 할 수 있지만, 메시지 전송은 되지 않는 차단 방법이 있으며, 메시지 전송을 포함하여 본인의 프로필 사진 까지 볼 수 없는 차단 방법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한 뒤, 프로필 사진을 꽃으로 변경한 후, 상대방이 본인의 프로필을 보지 못하게, 프로필 차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없도록, 상대방을 프로필 차단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홈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전체 설정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전체 설정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친구 메뉴를 찾아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친구 메뉴를 누르게 되면,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있는 차단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차단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이 차단한 친구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프로필 차단하고 싶은 친구 옆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관리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항목을 눌러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을 비공개하시면 됩니다.

    차단한 상대방의 프로필 전송으로 카톡 차단 확인

     만일, 상대방이 본인을 프로필 차단한 것처럼 느껴진다면, 제3의 계정으로 차단한 계정의 프로필을 전송하는 것으로, 차단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제3의 계정의 채팅방에서 왼쪽 아래 + 버튼을 누른 뒤, 연락처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을 프로필 차단한 것 같은 계정을 눌러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상대방에게 본인을 차단한 계정의 프로필이 전송되는데요, 여전히 본인에게는 어떠한 프로필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계정으로 전송된 프로필을 확인한 결과, 아까 설정했던 꽃 사진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상대방이 본인을 프로필 차단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2명 이상의 친구 초대로 카톡 차단 확인

     위에서 나타난 방법은 새롭게 추가된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을 본인에게 적용해도 똑같이 나타나므로, 본인을 차단했는지 아닌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이 본인을 확실하게 차단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차단한 상대방의 계정과 제3의 계정을 동시에 대화방에 초대하면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톡 일반 채팅방을 만든 뒤, 본인을 차단한 것 같은 상대방의 계정과 제3의 계정을 동시에 대화 상대로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적절한 이름을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을 차단한 계정과 제3의 계정이 모두 초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채팅방으로 대화를 나누게 되면, 채팅 인원이 3명에서 2명으로 바뀌게 되고, 본인을 차단한 계정은 초대가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상대방이 본인을 확실히 차단한 것 같다면, 이 방법을 통해 확인하시면 되지만,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하지 않았다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에서 대화나 연락을 주고받다가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차단하게 되는데요, 차단당한 사람의 입장에서는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는지 확인할 길이 없어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위에서 작성한 포스팅을 확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