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과 페이스북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친구나 가족, 지인들과의 모임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과의 연락이 뜸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고독하고 외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SNS를 통해 본인과 가까운 사람들과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SNS에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SNS는 상대방이나 본인이 게시물을 올렸을 때, 그 게시물에 댓글이나 좋아요를 남겨 관심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좋아요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내가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는지 잊어버릴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페이스북에서는 PC와 모바일 모두 좋아요 목록을 볼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모바일에서만 좋아요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시점까지 누른 좋아요의 목록 전체를 볼 수 있으며, 좋아요 목록에서 좋아요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갤럭시 노트 9 환경에서 포스팅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

     우선, 인스타그램은 PC에서는 좋아요 목록을 보는 방법이 번거로우므로, 모바일 앱에서 좋아요 목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테스트용 계정에 로그인한 뒤, 다른 계정에 올린 게시물 전부 좋아요를 눌러 보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를 표시했는지 기억할 수 있으나,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된다면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는지 기억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목록을 보기 위해서는, 우선 인스타 프로필 사진을 눌러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에 들어와 줍니다.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에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三 표시를 눌러 들어와 줍니다.

     三 표시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많은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첫 번째에 보이시는 설정 항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설정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계정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계정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보이시는 회원님이 좋아하는 게시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회원님이 좋아하는 게시물을 눌러 들어가게 되면, 그동안 좋아요를 표시했던 게시물의 전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게시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그 게시물로 이동되며, 좋아요 표시를 다시 누르게 되면, 게시물의 좋아요가 사라지고, 좋아요 목록상에서도 사라지게 됩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에서도 좋아요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이는 PC와 모바일 앱 모두 가능하지만,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통해 좋아요 목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방탄소년단의 여러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이렇게 좋아요한 게시물이 제대로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 목록을 확인해주시기 위해 우선, 페이스북 홈 화면에 들어와 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위에 있는 三 표시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三 표시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보이시는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다시 한번 설정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설정을 눌러 들어가신 후,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게 되면, 내 정보라는 메뉴 아래 활동 로그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항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활동 로그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파란색 바탕의 네모 상자를 옆으로 넘겨줍니다.

     파란색 바탕의 네모 상자를 옆으로 넘겨주게 되면, 좋아요 및 공감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이 항목을 눌러 줍니다.

     좋아요 및 공감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좋아요를 표시한 전체 게시물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만일, 이 중 좋아요를 취소하고 싶은 게시물이 있다면, 그 좋아요 목록 게시물 옆 점 3개 표시를 눌러 좋아요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의 게시물이 마음에 들면,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좋아요를 누르는 행위는 개수의 제한이 없어 무제한으로 누를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전에 눌렀던 좋아요 게시물이 생각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위 포스팅에서 나타난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과 페이스북 좋아요 목록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